현재 진행 수 4,304

[보도] 한국언론진흥재단, 총 상금 3000만 원 '공익광고 공모전' 개최

2025.07.31

ㅣ 청년의 아이디어로 실현되는 공익광고

ㅣ 2025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세부 내용으로 이동 됩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김효재, 이하 재단)이 한국광고학회와 공동으로 공익광고 공모전 '2025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3000만 원 규모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에게 공익광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Your Idea, A Better World(당신의 아이디어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내정보지킴이 캠페인' △안전보건공단,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4대 금지 캠페인' △여성가족부, '디지털성범죄(딥페이크) 방지 및 피해자 지원 캠페인'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사기예방 캠페인 주거안심전담반' △질병관리청,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등 5개 공공기관의 캠페인을 주제로 한다.

19세부터 35세까지의 청년층(광고업계 종사자 포함)을 대상으로 하며 '대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시상이 진행된다. 응모자는 공익광고 시안과 기획안('인쇄'와 '디지털 영상' 부문 가운데 선택)을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공모작은 전문가 심사와 국민투표 등을 거쳐 총 20편이 선정되며, 대상(500만 원)을 포함해 총 3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실제 정부 공익광고 소재로 집행되며, 광고물에는 참가자의 이름과 소속이 함께 표기된다. 광고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는 의미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당초 6월 10일부터 7월 27일까지였던 접수 기간은 8월 10일까지로 2주 연장됐다. 수상작 발표는 9월 중 발표, 시상식은 11월 14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아이디어 공모를 넘어, 실제 정부 공익광고 제작에 국민이 직접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많은 청년과 광고인들이 자신의 창의력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기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