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진행 수 4,103

[보도] 장애 예술인들의 마음을 쓰다듬어줄 새로운 창작 무대, SDAM 출범!!!

2025.07.07

 -‘제1회 SDAM 공모전’이 7월 7일(월) 부터 8월 14일(목)까지 접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 예술 플랫폼 SDAM(Space : Disabled Art Museum)이 공식 출범하고 활동을 시작 했다.

SDAM(스담)은 ‘전시 기회 부족’과 ‘지속적인 창작 활동의 어려움’이라는 현실적인 제약 속에서도 꾸준히 예술 활동을 이어가는 장애 예술가들을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단순한 전시장이 아닌, 예술을 통해 세상과 연결되고, 삶의 이야기를 나누는 플랫폼으로 출발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 이들에게 자신들의 작품을 세상에 선보일 공간을 만들어 주고 사회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제도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고 결국 일하는 예술인이 되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 이 과정에 저희 SDAM(스담)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는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SDAM은 장애 예술가의 가능성과 예술 세계를 조명하고, 공모전, 전시 기획, 아티스트 발굴 및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창작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활동이 단발성에 그치지 않도록 포인트 기반의 활동 이력제를 도입해, 작가들이 꾸준히 성장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장애 예술가의 예술 세계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이 뜻깊은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이 이어지길 기대한다.

  

인기 순위